대형 스트라이커 에르난 크레스포(30.AC밀란)가 8개월만에 아르헨티나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크레스포는 호세 페케르만 아르헨티나 대표팀 감독이 27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독일과의 평가전 멤버 20명에 이름을 올렸다. 독일과의 A매치는 다음달 10일 독일의 뒤셀도르프에서 열린다.
크레스포가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는 것은 지난해 6월 파라과이와의 2006독일월드컵 남미예선 이후 8개월만의 일. 마르셀로 비엘사 전 감독은 크레스포에게 7월에 열렸던 2004 코파 아메리카에 출전할 기회도 주지않고 그를 대표팀에서 제외시켰다.
크레스포는 실망한 가운데 잉글랜드 첼시에서 이탈리아의 AC밀란으로 복귀했다. 그러나 AC밀란에서 전성기 때의 득점 감각을 뽐내며 다시 대표팀에 컴백한 것이다.
한편 페케르만 감독은 요즘 스페인리그서 최고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공격형 미드필더 후안 리켈메(비야레알)와 부상으로 뛰지 못하다 최근 회복한 플레이메이커 파블로 아이마르(발렌시아)를 명단에 포함시켰다. 그러나 사생활로 물의를 빚은 2004 아테네올림픽 득점왕 카를로스 테베스(코린티안스)는 제외시켰다.
◇아르헨티나 대표팀 명단.
▲GK=레오나르도 프랑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DF=가브리엘 밀리토(레알 사라고사), 곤살로 로드리게스(비야레알), 디에고 플라센테(바이에르 레버쿠젠), 니콜라스 부르디소(인터 밀란), 파브리시오 콜로시니(AC 밀란), 레안드로 쿠프레(AS 로마), 가브리엘 에인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MF=후안 리켈메(비야레알), 루카스 베르나르디(AS 모나코), 파블로 아이마르(발렌시아), 알도 두스체르(데포르티보), 리오넬 스칼로니(데포르티보), 막시밀리아노 로드리게스(에스파뇰), 레오나르도 폰시오(레알 사라고사), 하비에르 사네티(인터 밀란), 에스테반 캄비아소(인터 밀란).
▲FW=루시아노 갈레티(레알 사라고사), 하비에르 사비올라(AS 모나코), 에르난 크레스포(AC 밀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