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최강희가 청년 실업으로 고통 받고 있는 20대에게 희망과 용기를 복돋아 줄 예정이다.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KBS COOL FM 특집방송을 통해 10대들에게는 다가올 자신의 미래를 앞서 준비하는 시간을, 30대들에겐 지나온 자신의 20대를 돌아보며 10~20대들에게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십대 태반이 백수라는 요즘 인터넷 게시판에도 '이태백'들의 사연이 늘어나 이를 보다 못한 DJ 최강희가 "이태백들을 위한 특집 방송을 하면 어떻겠느냐?"는 제의를 제작진에게 직접 하게 된 것.
특집방송 첫째 날인 2월 16일에는 '너 외롭구나'라는 이태백 전문 상담 책을 써낸 황신혜 밴드 출신 김형태씨가 출연해 이태백들의 고민 사연에 대해 상담해준다. 둘째 날인 17일에는 이미지 메이커 허은아 씨와 헤드헌터 정은영 씨가 출연해서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조언을 해 주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이태백 청취자들을 스튜디오로 초대하여 럼블피쉬, 이한철, BMK, 나무자전거 등의 가수들과 개그콘서트 '현대생활백수'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고혜성, 강일구 등이 출연해 이태백을 위한 미니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방송은 16일부터 18일까지 오후 8시 89.1 MHz KBS COOL FM 생방송과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서 들을 수 있다.
강경지 기자 bright@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