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대부 바비킴이 이끄는 그룹 부가킹즈가 오는 3월 3일부터 4일까지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부가킹즈&바비킴 콘서트-Thank you so much'를 끝으로 2집 음반 활동을 마무리 한다.
지난해 8월 2집 '더 르네상스(The Renaissance)'를 발표했던 부가킹즈는 타이틀곡 '틱택토(Tic Tac Toe)'를 비롯해 윤도현이 피처링한 '여행길', '서울야화'까지 연이어 매니아들에게 사랑받으며 주목받았다.
8개월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힙합계의 도원결의, 흥겨움의 제왕'이라는 부가킹즈의 닉네임처럼 화끈한 공연이 될 것이라는 것이 공연 관계자들의 전언.
바비킴과 카리스마 넘치는 간디, 엽기발랄 익살꾸러기 주비 트레인으로 구성된 힙합그룹 부가킹즈는 지난해 9월과 12월 두 차례의 단독 콘서트가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대성황을 이룬 바 있다.
리더 바비킴은 "부가킹즈 2집 음반과 지난해 콘서트에서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굿바이 무대를 만든다는 뜻에서 이번 공연의 타이틀을 'Thank you so much'로 정했다"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콘서트를 만들기 위해 공연 준비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바비킴은 "그동안의 소극장 중심의 공연장에서 탈피해 이번에는 대극장 무대로 옮긴 만큼 힙합의 진수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스탠딩 공연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는 관객들을 위해 객석도 스탠딩석과 지정좌석으로 나누어 배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의 게스트 역시 힙합팬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뮤지션들이 무대를 수놓는다. Tiger JK, 윤미래, 올블랙, 리쌍, 45RPM, 에픽하이, 은지원, 다이나믹듀오 등 힙합 패밀리가 총출동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hellow0827@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