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르브론 포함 '미국 드림팀', 8월 방한 추진
OSEN 기자
발행 2006.03.02 17: 15

오는 8월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농구선수권에 출전하는 미국 농구 드림팀이 한국과의 시범경기를 위해 방한하는 계획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SPN은 홈페이지(www.espn.go.com)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농구선수권에서 중국 슬로베니아 푸에르토리코 이탈리아 세네갈과 함께 같은 D조에 편성된 미국 드림팀이 시범경기를 위해 한국과 중국 방문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1일(이하 한국시간) 전했다.
ESPN는 이어 미국 드림팀이 오는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훈련캠프를 갖고 푸에르토리코를 상대로 시범경기도 가진 뒤 8월 5일 중국과의 시범경기를 위해 중국행 비행기에 오른다고 보도해 미국 드림팀이 방한하는 날짜는 8월 중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오는 8월 19일 푸에르토리코와 첫 예선경기를 치른 뒤 20일 중국전, 22일 슬로베니아전, 23일 이탈리아전, 24일 세네갈전을 삿포로에서 치른다.
이 기사에 대해 KBL 관계자는 처음 듣는 얘기라며 아직까지 확인된 바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미국은 이날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특급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포함된 가운데 LA 레이커스의 코비 브라이언트, 마이애미 히트의 드웨인 웨이드 등이 포함된 훈련캠프 참가명단을 발표했다.
■ 미국 드림팀 훈련캠프 참가선수 명단
카멜로 안소니(덴버) 길버트 아레나스, 앤트완 제이미슨(이상 워싱턴) 셰인 베티어(멤피스) 천시 빌럽스(디트로이트) 크리스 보쉬(토론토) 브루스 보웬(샌안토니오) 엘턴 브랜드(LA 클리퍼스) 코비 브라이언트(LA 레이커스) 드와이트 하워드(올랜도) 조시 하워드(댈러스)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조 존슨(애틀랜타) 라샤드 루이스, 루크 리드누어(이상 시애틀) 숀 매리언, 아마레 스터드마이어(이상 피닉스) 브래드 밀러(새크라멘토) 크리스 폴(뉴올리언스) 폴 피어스(보스턴) 마이클 레드(밀워키) 드웨인 웨이드(마이애미)
tankpark@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