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 日 영화ㆍ쇼프로그램 주제곡 불러 화제
OSEN 기자
발행 2006.03.13 13: 40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음악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인가수 메이가 일본 영화와 쇼 프로그램의 주제곡을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주제곡으로 삽입된 메이의 노래는 'Miracle'과 'You' 두 곡으로 지난 7일 발매된 메이의 EP앨범(미니앨범 형식)인 ‘Wonderland’에 담겨져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영화 ‘마요나까노 쇼죠다찌’의 메인 테마와 심야 쇼 프로그램 ‘키에나이 니지’의 엔딩 타이틀곡으로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영화 ‘마요나까노 쇼죠다찌’는 같은 반 4명의 여고생들의 고민과 방황을 다룬 단편 영화로 7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키에나이 니지’는 매주 화요일 TBS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방영되는 심야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으로 평균 시청률 6%를 자랑한다.
이미 ‘Wonderland’가 NHK 애니메이션 ‘메이저 시즌 2’의 테마곡으로 사용돼 인기를 얻고 있는 메이는 앨범 수록 곡 8곡 중 3곡이 방송 프로그램,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주제가로 채택되는 등 신인으로서는 보기 드문 기록 행진을 보이고 있다.
메이의 일본 소속사 에이백스 관계자는 "오로지 음악만으로 일본 시장에서 일본 가수들과 직접 승부하고 있는 메이의 활약이 주목할 만 하다"며 "조만간 메이는 일본 음악계를 바짝 긴장하게 만들 뮤지션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 소속사인 팝툰 프로덕션 관계자는 "신인으로 한ㆍ중ㆍ일 동시 앨범 발매는 처음있는 일이며 앨범 발매 후 온라인에서 메이의 목소리에 대한 칭찬이 줄을 잇고 있다"라고 메이의 인기를 대변했다.
메이는 곧 일본 전국 라이브 투어를 가질 예정이다.
hellow0827@osen.co.kr
팝툰프로덕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