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 걸스, MP3 다운로드 순위 1위
OSEN 기자
발행 2006.03.20 11: 15

실력파 여성 4인조 브라운아이드 걸스가 온라인 다운로드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브라운아이드 걸스 1집 'Your Story'의 타이틀곡 '다가와서'가 온라인 MP3 다운로드 순위 1위에 랭킹된 것. 국내 대표 MP3 다운로드 사이트인 소리바다에 따르면 "20일 브라운아이드 걸스의 '다가와서'가 이승기의 '하기 힘든말'을 2위로 제치고 앨범 공개 2주 만에 1위에 등극했다"고 전했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음원 공개 전 온라인에 존재가 공개되자 '브라운아이즈 시리즈 중 하나일 뿐일 것이다'는 네티즌들의 공방을 겪었다. 그러나 앨범 전곡이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각 온라인 차트 10위권 이내에 진입하면서 이름에 대한 논란을 잠재운 바 있다.
이에 소리바다의 한 관계자는 "브라운아이드 걸스의 음반 타이틀곡 '다가와서'는 최근 쏟아져 나오는 미디엄템포의 R&B발라드와는 많이 다르다. R&B에 힙합을 적용한 전혀 다른 하이브리드 소울이라는 장르로 파워풀하고 리드미컬한 발라드를 선보인 점이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끈 요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브라운아이드 걸스는 음악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타이틀곡 '다가와서'의 뮤직비디오는 인간복제를 소재로 하여 '난자에서 핵을 추출하는 장면'과 복제 개 '스너피'를 연상시키는 개를 등장시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ehsso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