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가 넥스트 5.5집에 들어가지 못한이유
OSEN 기자
발행 2006.04.03 08: 27

가요계 선후배를 넘어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잘 알려진 신해철과 싸이. 의리로 똘똘뭉친 싸이가 신해철이 속한 넥스트의 5.5집 참여한 후배가수 명단에서 누락됐다. 팬들은 물론 음반 관계자들도 의아하다는 반응이다.
지난 24일 넥스트 데뷔 14주년 기념식 및 5.5집 쇼케이스를 연 신해철이 그 궁금증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번 앨범은 윤도현을 비롯해 가수 채연 먼데이키즈 등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싸이는 물망에 올랐다가 누락된 대표적인 가수다"며 "채연이 리메이크로 참여한 엄정화의 곡 '눈동자'를 자꾸만 자기가 부르겠다고 떼스는 바람에 아예 앨범에서 제외시켜버렸다"고 말했다. 특유의 장난끼 섞인 말투로 "그러게 왜 그런 고집을 피우는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싸이와 신해철은 평소 절친한 사이로 싸이 역시 4월 앨범 발매를 목표로 녹음 막바지 작업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오던 히트곡들을 리메이크하여 탄생한 넥스트 5.5집 '리게임'은 윤도현 채연 먼데이키즈 등 후배가수들의 피쳐링이 단연 돋보인다.
97년 결별 후 9년만에 재결생된 그룹 넥스트는 앨범 쇼케이스에 이어 5월 중순 심포니 넥스트 공연인 넥스트와 로얄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열 계획이다.
ehssoato@osen.co.kr
넥스트 앨범 5.5집 자켓 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