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테란' 변길섭, 4시즌만에 스타리그 복귀
OSEN 기자
발행 2006.04.05 22: 36

'스타리그를 향해!'.
'불꽃 테란' 변길섭(KTF)이 최종 진출전에서 신예 원종서(KOR)를 맞아 앞선 2경기 패배의 복수에 성공하며 마지막으로 스타리그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5일 저녁 서울 삼성동 메가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D조 최종 진출전에서 변길섭은 경기 초반 앞마당 확장을 준비한 원종서를 벌쳐-탱크 부대로 몰아붙이며 에서 벌어진 최종 진출에서 승리를 가져가며 스타리그 24강의 남은 한 자리를 차지했다.
경기 초반 변길섭은 2팩토리를 올리며 벌쳐의 마인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시즈탱크를 동반한 공격으로 원종서의 앞마당을 조이기 시작했고 원종서는 2경기 때처럼 1팩토리 더블 커맨드를 준비하며 물량전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이후 원종서는 레이스를 생산, 변길섭의 본진과 앞마당 견제를 시도했지만 이미 골리앗을 추가하며 메카닉 병력을 완성한 변길섭에게 앞마당과 확장기지를 장악당하며 GG를 선언하고 말았다.
마지막으로 복귀에 성공한 변길섭은 "1년만에 스타리그에 들어간 것 같다. 그간 꾸준한 연습을 통해 스타리그에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요새 신인들이 정말 잘해서 쉽게 올라가리는 생각은 못했다"며 쉽지 않았던 스타리그 진출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4시즌만에 스타리그 복귀에 대해 변길섭은 "이번 대회부터 24강으로 확대돼 초반에 탈락하면 아쉬울 것 같다"며 "4강까지는 갈수 있도록 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 스타리거 24강 추가 선발전 D조
▲ 1경기 루나 더 파이널
김남기(저그, 7시) VS 안석열(저그, 5시) - 김남기 승
▲ 2경기 루나 더 파이널
변길섭(테란, 5시) VS 원종서(테란, 11시) - 원종서 승
▲ 3경기 (승자전) 라이드 오브 발키리즈
김남기(저그, 5시) VS 원종서(저그, 5시) - 김남기 승, 스타리그 진출
▲ 4경기 (패자전) 라이드 오브 발키리즈
안석열(저그, 7시) VS 변길섭(테란, 5시) - 변길섭 승
▲ 5경기 (최종 진출전) 러시 아워2
원종서(테란, 1시) VS 변길섭(테란, 7시) - 변길섭 승, 스타리그 진출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