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ACE 서비스'로 10년만에 100만 관중 도전
OSEN 기자
발행 2006.04.07 10: 08

'최고의 서비스와 최대의 마케팅으로 100만 관중 부활을 이룬다'.
LG 트윈스가 역대 최대규모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10년만에 100만 홈관중 유치에 도전한다. LG는 2006년 마케팅 활동의 주제를 'ACE(Admirable 관중을 배려하고, Comfortable 편안하며, Exciting 재밌게 즐기는)서비스'로 정해 홈경기 팬유치에 적극 나선다.
'ACE 서비스'는 당장 11일 홈개막전부터 시작된다. LG는 11일 화요일 한화와의 홈개막전 시간을 KBO에 요청해 기존 6시30분에서 저녁 7시로 30분을 늦췄다. 평일 직장인들의 퇴근시간을 배려해 경기시작 시간을 변경한 것으로 'Admirable(배려)'의 출발이다.
또한 4월 8일부터 두 달간 잠실야구장이 위치한 지하철 종합운동장역을 지날 때는 역 안내와 함께 LG 트윈스를 안내하는 광고 방송이 15초간 상영된다. 예를 들어 "9명이 모여 하나의 기적을 이루는 구단. 이번 역은 서울의 자존심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리는 종합운동장 역입니다"는 등 다양한 광고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지하철 안내방송 광고는 4월 8일부터 두 달간 하루에 500회씩 방송된다.
이밖에 LG는 2006시즌부터 입장권 매표시스템을 신규 개발해 별도의 입장권 교환없이 인터넷 예매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올 시즌 내내 서울시내 30여 개 초등학교 야구부를 초청해 경기 시작시 포지션별로 1명씩 LG 선수들과 함께 위치해 그라운드에서 소개를 받고 시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ACE 서비스'의 2번째인 '편안한 관람(Comfortable)'도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LG는 관중들의 편안한 관람을 위해 시즌 중 5회말이 끝난 클리닝 타임 때는 치어리더들과 함께 요가를 따라하는 ‘요가교실’시간도 마련해 ‘편안한 관람자세’ 등을 관중들에게 소개한다. 주말경기에는 경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경기개시까지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올 시즌부터 파울볼 부상방지와 팬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잠실구장 내에 글러브 대여소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안타-홈런-아웃 등 경기 상황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전광판 그래픽도 20종류의 3D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개발해 상황그래픽을 교체했다.
LG는 향후 잠실 구장 운영본부와 협의해 관람환경 개선을 위해 ‘가족석’등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마지막 서비스인 '재밌게 즐길 수 있는(Exciting)' 이벤트 등 여건 마련이다. LG는 4월 11일 열리는 한화와의 홈개막전에 화려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기 개그맨 윤택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경기의 시구자는 2006토리노 동계올림픽 3관왕인 여자 쇼트트랙의 진선유 선수.
또한 이날 홈 개막전에는 엑스캔버스 PDP TV, 트롬세탁기, LCD 모니터, 싸이언 휴대전화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하고 전통놀이패인 '뿌리패'의 우승기원 대북공연을 비롯해 이집트의 전통춤인 밸리댄스 공연도 진행된다.
LG는 대학생들을 겨냥해 4월 11일 홈 개막전에 입장고객 중 대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카오 항공권 10장을 증정하는 등 2006시즌 홈경기 내내 대학생 입장객을 대상으로 중국여행 전문사인 차이나 박사가 제공하는 마카오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그라운드 결혼식' 등 팬들이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도입할 계획이다.
10년만에 100만 홈관중 돌파에 도전하는 LG의 김지현 마케팅 팀장은 "1990년 창단 이후 LG는 93년(115만) 94년(102만) 95년(126만) 97년(100만)등 90년대 중반 연평균 100만 명이 넘는 관중동원에 성공하면서 최고 인기구단으로 자리잡았으나 프로야구 인기하락과 함께 최근 야구장을 찾는 관중수가 급감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WBC 4강 진출 등 야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커진 만큼 다양한 마케팅으로 10여 년만에 100만 홈관중 유치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sun@osen.co.kr
90년대 중반 만원 관중을 이룬 잠실구장=LG 트윈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