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혁이 단 한 번의 중국 프로모션으로 대륙에 '장우혁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장우혁은 지난 1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에 맞춰 중국을 방문해 본격적인 프로모션 활동에 나섰다. 4000여 명의 팬과 취재진의 환영 속에 중국에 도착한 장우혁은 현지 음반 관계자들로부터 극진한 대접을 받으며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가졌다.
현지의 반응은 뜨거웠다. 중국 방문 전부터 주요 매체에서는 '한국의 댄스카리스마 장우혁이 3년 만에 중국을 방문한다'고 대서특필했고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을 통해 현지 팬들과 가진 화상채팅에서는 접속자가 너무 많이 몰려 서버가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장우혁은 7일의 일정으로 중국에서 10만 장이 발매된 솔로 앨범 'No More Drama' 발표 기자회견를 갖고 각 지역의 팬들과 팬사인회도 가졌다. 중국 최대 규모의 음악시상식인 '펩시음악풍운방'에서 최고의 편곡상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밖에도 중국 내 설문조사에서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가수' '춤 가장 잘 추는 가수'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장우혁은 이번 중국 프로모션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스타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한편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장우혁의 중국 내 활동을 담은 모습은 '장우혁 in China'라는 타이틀로 오는 5월 2일 MTV를 통해 재조명될 예정이다.
ehsso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