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의 마당발 데프콘이 최근 3번째 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타이틀곡 'City Life'로 힙합계를 긴장시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3집 타이틀곡 'City Life'는 마왕 신해철과 넥스트의 히트곡인 '도시인'의 가사 일부를 인용한 후렴구가 돋보이는데 이 부분에는 CF음악계의 대부이며 얼마 전 앨범을 선보인 가수 김도향이 참여했다. 도시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친근한 가사의 랩과 흥겨운 멜로디의 노래로 각종 차트 상위권 진입의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의 입담으로 라디오 게스트 섭외 1순위를 내달리며 인기몰이에 속도를 배가시키고 있기도 하다. 또한 요즘 각 대학 축제 시즌에도 맞물려 쉴 새 없는 각종 섭외 전화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고.
데프콘은 홈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 라디오를 통해 이번 새 앨범의 신곡을 먼저 알린 후 케이블 지상파 방송 등에 점진적 출연을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앨범 당시 13개의 라디오 게스트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무리한 스케줄 소화로 건강상의 어려움을 겪었던 상황을 거울삼아 이번 활동에는 되도록 욕심을 부리지 않으며 주어진 활동에만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오는 5월 5일 등촌동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BS '대한민국 비보이 수호천사'라는 특집 프로그램의 MC로 발탁된 데프콘은 프로그램 진행자로서의 능력도 보여줄 예정이다.
ehssoato@osen.co.kr
데프콘의 3집 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