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효진이 박건형과 함께 주연한 영화 ‘생, 날선생’(김동욱 감독, 필름지 제작) 홍보를 위해 ‘PD 성대모사’ 연기에 나섰다.
최근 문을 연 영화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이같은 김효진의 성대모사 노력이 물씬담겨 있다.
김효진은 ‘생, 날선생’ 홈페이지에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을 패러디한 ‘생날수첩’이란 코너에 진행자로 등장한다. 진지한 시사 프로그램이지만 그간 딱딱하고 독특한 진행자의 말투로 여러 번 개그맨들이 흉내 낼 정도 웃긴 상황을 따라했다. 특히 지휘봉을 들고 설명하는 그의 캐릭터가 머리가 큰 ‘가분수’의 모습이여서 그 자체만으로도 웃음 짓게 한다.
김효진은 홈페이지 내 ‘생날수첩’ 1편에서 영화에 등장하는 ‘날쌤’이란 신조어를 진지한 PD 성대모사 내레이션으로 설명해 보는 이의 웃음을 유발한다. 또 2편에서는 ‘날쌤’ 박건형의 하루를 밀착 취재하는 방식으로 시간별로 박건형의 행동을 설명하고 있다.
영화에 대한 사전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개봉 전 팬들에게 먼저 알리겠다는 의도다. 홈페이지에는 이외에도 김효진, 박건형의 인터뷰와 메이킹 동영상, 예고편 등이 공개돼 있다.
‘생, 날선생’은 집안내력 때문에 억지로 선생님이 된 우주호(박건형)가 부임한 학교에서 모범 선생님 윤소주(김효진)와 만나 좌충우돌하는 해프닝을 코믹하게 그렸다. 문지윤, 이켠, 강은비 등이 함께 출연했고 25일 개봉한다.
김효진이 'PD 성대모사' 연기에 나선 영화 '생, 날선생'의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