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기호식품의 비밀 밝힌다.
OSEN 기자
발행 2006.05.08 10: 13

차, 커피, 그리고 와인은 현대인이 즐겨 마시는 대표적인 기호 식품이다. 차와 와인은 2002년 '타임' 선정 10대 건강식품으로 뽑혔고 커피는 전 세계 하루 소비량이 25억 잔을 넘어설 정도다.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러한 기호 식품들 속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을까. 신의학 다큐멘터리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들이 연속 기획 3부작으로 차, 커피 그리고 와인에 대한 첨단 분석을 통해 우리 몸 건강과의 상관관계를 밝혀낸다.
‘제1편 찻잔속의 비밀, 카테킨 차’에서는 차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암 발생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근거로 차에 대한 비밀을 밝혀낸다.
그리고 ‘제2편 두 얼굴의 유혹, 카페인 커피’에서는 건강의 적으로 알려져 왔던 커피가 당뇨 위험요인을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커피를 둘러싼 유,무해 논쟁에 종지부를 찍는다.
마지막으로 ‘제3편 내 몸을 깨우는 150ml, 레스베라트롤 와인’에서는 건강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와인 성분의 강력한 건강효과를 검증해본다.
기호식품에 대한 첨단 분석 보고서 ‘차와 커피 그리고 와인 3부작’은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을 통해 오는 9, 13, 23일 차레로 방송된다.
bright@osen.co.kr
K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