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의 독주를 막을 자는 없는 것인가?
SG워너비의 3집 타이틀곡 ‘내 사람’이 맥스MP3에서 7주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SG워너비는 음반판매량 면에서도 다른 가수들과 많은 차이를 보이며 단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말 버즈가 야심 차게 3집 앨범을 발표하긴 했지만 부동의 1위 SG워너비를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버즈는 지난주(4/28~5/4) 48계단이나 상승하며 2위를 기록해 이번 주(5/5~5/11) 순위 변화에 관심이 모아졌졌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여전히 2위에 랭크되며 변동을 보이지 않았고 지난 11일 깜짝 결혼을 발표한 윤민수와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을 보이고 있는 류재현이 속한 바이브의 '그남자 그여자'가 그 뒤를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주 맥스차트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영화 ‘사생결단’의 O.S.T인 리쌍의 ‘누구를 위한 삶인가’가 34계단이나 상승하며 17위를 차지했다는 것이다. 영화의 흥행바람을 타고 음악까지 덩달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일 다른 사이트에 비해 조금은 늦게 맥스 MP3를 통해 음원을 공개한 백지영의 ‘사랑 안해’는 일일 스트리밍 히트수와 MP3다운로드수에서 1위를 기록하며 맥스차트 40위에 랭크됐으며 언플러그드 앨범(히트곡들을 새롭게 재편곡한 앨범)을 발표한 거미는 19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hellow0827@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