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튼의 '유령신부' DVD 출시
OSEN 기자
발행 2006.05.12 15: 12

지난해 11월 개봉한 팀 버튼과 조니 뎁 콤비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유령신부’가 12일 DVD로 출시된다.
‘유령신부’는 팀 버튼 감독이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후 12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결혼을 두려워하는 한 남자가 결혼식을 앞두고 숲 속에서 예행연습을 혼자 하다 유령신부에게 이끌려 지하세계로 끌려가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전작보다 기술적으로 한 단계 향상된 ‘유령신부’는 스톱모션이란 명칭에 어울리지 않게 부드러운 동작과 표정을 보여준다.
여기에 조니 뎁, 헬레나 본햄 카터, 에밀리 왓슨, 크리스토퍼 리 등 유명 배우들의 훌륭한 목소리 연기가 어우러지면서 사람의 연기할 때 느껴지는 희로애락이 그대로 스며들어 있다.
‘유령신부’ DVD는 영화 특색에 맞게 콘트라스트가 잘 살아나며 어두운 장면이 매우 부드럽게 표현된 영상을 표현했다. 또 돌비디지털 5.1 EX (6.1 채널)가 지원되는 위력적이고 경쾌한 사운드는 ‘유령신부’ DVD의 또 다른 특징이다.
‘유령신부’ DVD에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유명 배우들의 목소리 현장녹음을 보여주는 50분가량의 스페셜 피처 등이 1장의 디스크에 담겼다.
감독/ 팀 버튼
주연/ 조니 뎁, 헬레나 본햄 카터, 에밀리 왓슨 외
장르/ 애니메이션, 드라마
제작년도/ 2005년
출시일/ 2006년 5월 12일
수록시간/ 97분 (96분 40초)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소비자가/ 11,900원
오디오/ Dolby Digital 5.1 EX
화면/ 1.78:1 아나몰픽
언어/ 영어, 태국어
자막/ 영어, 한국어,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sunggon@osen.co.kr
12일 출시되는 ‘유령신부’ DVD.(워너홈비디오코리아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