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테마로, 오니온맵 오픈
OSEN 기자
발행 2006.05.19 16: 13

'세계'를 테마로 삼는 커뮤니티 사이트 '오니온맵'(www.onionmap.com)이 정식으로 오픈했다.
'큐리오시티'(대표 김영웅)가 제작한 오니온맵은 세계 19개국(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싱카포르, 오스트리아, 태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체코, 브라질, 터키) 30개 도시를 3차원 디지털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각국의 명소, 숙박시설, 교통, 이벤트에 관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최신정보를 지도와 웹페이지 상에 올릴 수 있는 맵링크 기능을 갖고 있다.
이밖에도 사용자들의 관심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오디오-비주얼 환경을 이용해 사용들이 경험한 알짜 정보를 올려 놓을 수 있는 '스토리 박스'도 갖추고 있다.
현재 지도 콘텐츠가 포털 사이트 '파란'에 공급되고 있으며, 7월초에는 야후코리아와 아시아나항공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도시별로는 상반기 일본 도쿄, 홍콩의 지도 정보가 하반기에는 러시아의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지도 정보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오니온맵은 앞으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등 국내 주요 도시의 지도 및 정보 콘텐츠를 추가해 본격적인 정보 커뮤니티 사이트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