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가 첫 번째 싱글 앨범 ‘U’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오는 25일 오후 5시 SM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www.smtown.com)를 통해 먼저 타이틀곡 ‘U’가 공개되며 29일 오후 5시에는 또 다른 수록곡 'Endless Moment'가 공개된다. 두 곡 모두 오는 6월 5일까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타이틀곡 ‘U’는 강한 비트의 댄스곡으로 화려한 퍼포먼스가 기대되는 곡이며 'Endless Moment'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슈퍼주니어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료 디지털 다운로드로 먼저 선보이는 이번 싱글앨범은 6월 초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발매 시기와 맞춰 공개되는 ‘U’의 뮤직비디오 역시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고화질 버전으로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이번 무료 디지털 싱글 배포 결정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합법적인 음원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이기도 하다. 무료로 슈퍼주니어의 음원을 제공하는 만큼 팬들이 합법적인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음악을 다운받아 감상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특히 디지털 싱글에는 합법 사이트가 아닌 불법 경로를 통해 재배포할 경우 재배포한 사람을 추적할 수 있는 워터마킹 시스템을 도입해 불법적인 유통을 방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첫 번째 싱글 ‘U’의 활동과 함께 새로운 멤버 규현을 투입, 아시아를 향한 슈퍼스타를 지속적으로 탄생시켜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멤버 규현은 뛰어난 가창력뿐만 아니라 연기자로서의 재능도 두루 갖추고 있는 신예로 기존 12명의 슈퍼주니어 멤버와 함께 멋진 활동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슈퍼주니어는 연기, MC, 모델 등의 개인 활동뿐만 아니라 곡에 따라 팀을 구성해 가수로서도 색다른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27일 오후 7시 잠실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사랑한다 대한민국 2006 아이 콘서트’를 통해 신곡 ‘U’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hellow0827@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