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 싱어 엔터테이너로 컴백
OSEN 기자
발행 2006.05.29 10: 33

팝과 록, 발라드에서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음악적 보컬 성향을 지니고 있는 가수 리아가 돌아왔다.
짧은 헤어스타일과 함께 진정한 싱어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한 리아가 6집 발표에 앞서 싱글 앨범 '엄마…엄마!'를 발표한 것.
이번 싱글은 이전 앨범보다 성숙한 이미지로 변신한 그녀를 느낄 수 있고 리아의 독특한 음악적 색채도 깃들어져 있다.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이 곡 전체에 깊숙히 묻어나는 싱글 타이틀 '엄마…엄마!'는 오케스트라와 리아의 애절한 목소리와 만나 어머니에 대한 진한 사랑을 담아낸다. 또한 지난 세월의 아쉬움과 다하지 못한 어머니에 대한 사랑의 흔적들이 곡 전체에 스며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이희성과 이영주는 "이 앨범은 그저 가수와 작곡가가 아닌 지금 이 시대에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함께 느껴야 하는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다시금 되새겨야 한다는 생각에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희성은 보아와 DJ-DOC 오현란 코요태 한경일 이진성 등 수많은 곡을 작곡 및 프로듀서한 히트메이커이며 이영주 역시 테이 서영은 소냐 클레오 5Tion 등의 앨범을 작곡해준 실력파 작곡가이다.
더욱 짧아진 머리와 검정색 남성 슈트를 입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 리아. 요즘 주말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하늘이시여'의 테마 곡 '내 가슴에 미안 해'를 불러 더욱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ehsso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