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베어스는 구단 자체적으로 선정하는 '5월 MVP'에 박명환과 이종욱을 선정, 2일 잠실 LG전에 앞서 시상했다. 박명환은 5월 한 달간 6경기에 등판, 4승1패 방어율 1.57을 기록했다. 이종욱은 22경기에서 타율 3할3푼3리 5타점 6도루의 성적을 나타냈다. 이들은 김승영 두산 단장으로부터 꽃다발과 폴로 랄프로렌 50만원 상품권을 받았다.
◆…푸마 코리아와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2006 독일 월드컵을 맞아 잠실야구장에서 대한민국 응원전을 개최한다. 한국팀이 경기를 하는 13일(토고전) 19일(프랑스전) 24일(스위스전)에 앞서 경기장을 찾는 시민은 잠실구장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경기를 즐기며 응원도 펼칠 수 있다.
입장권은 1일부터 서울 경기지역 푸마 매장에서 선착순 무료 배포되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응원이벤트를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한편 두산은 13일 토고전을 앞두고 케이블 음악채널 'M-net'과 함께 한국의 승리를 펼치는 축제를 개최한다. 당일 두산의 경기 입장권을 소지한 팬들은 이벤트에 이어 축구 경기까지 관람할 수 있다.
◆… LG 이동현이 지난 1일 의병공익해제됐다. 지난 2004년 국내에서 오른팔꿈치 수술을 받은 이동현은 지난해 8월22일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했지만 차도가 보이지 않아 지난 2월 일본에서 재수술을 받은 뒤 의병공익해제 판정을 받았다. 이동현은 보름 가량 휴식을 취한 뒤 재활군에 합류, 내년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workhors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