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미니시리즈 ‘어느 멋진 날’(손은혜 극본, 신현창 연출)의 O.S.T가 드라마 인기 상승과 함께 덩달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느 멋진 날’ O.S.T는 6월 15일 정식 발매에 앞서 6월 9일 온라인 음악사이트와 포털사이트에 선공개 됐다. 6월 15일 현재 오전 11시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의 집계 결과 ‘어느 멋진 날’O.S.T의 5개 가창곡 모두가 ‘오늘의 TOP 100-O.S.T 부문’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먼저 러브홀릭의 지선이 피쳐링으로 참여해 마이앤트메리가 부른 타이틀곡 ‘우리 사랑하지만’은 2위에 랭크됐다. 또 ‘인기곡 TOP 100-O.S.T’ 부문에서도 스윗소로우가 부른 ‘연애시대’ O.S.T의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세븐이 부른 ‘스마일 어게인’ O.S.T의 ‘그리움도 안되겠죠’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러브홀릭이 부른 ‘그대만 있다면’은 ‘오늘의 TOP 100-O.S.T’ 3위, 장혜진이 부른 ‘눈물이겠죠’는 8위에 올랐다. 또 정재욱이 부른 ‘사랑해... 사랑할 수 없을 만큼’은 9위, 신인가수 태완이 부른 ‘선인장’은 19위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어느 멋진 날’ O.S.T를 제작한 이야기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미 드라마 음악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스타 사단들이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며 O.S.T의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이어 장혜진이 부른 ‘눈물이겠죠’는 드라마 뮤직비디오로 제작돼 6월 21일 선보일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pharos@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