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혜진, ‘불꽃’ 발표 일주일 만에 온라인차트 2위 기록
OSEN 기자
발행 2006.06.30 09: 01

장혜진의 디지털 싱글 '불꽃'이 발표 일주일 만에 급속도로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6월 19일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을 비롯, 도시락, 뮤즈 등을 통해 음원이 선 공개된 이후 26일 정식 발표가 된 ‘불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멜론에서는 선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쟁쟁한 곡들을 제치고 단숨에 순위권 차트 2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각종 온라인 뮤직차트에서도 빠른 상승세로 10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통화 연결음 및 벨소리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서비스 일주일 만에 10위권에 진입하는가 하면 미니 홈피 배경음악 서비스 순위에서도 5위권을 달리며 상승세를 몰아가고 있다.
이 같은 반응에 대해 소속사 캔 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새로운 음악적인 변모를 시도한 힙합음악이 대중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며 "이런 반응이 7집 앨범 ‘마주치지 말자’에까지 이어지지 않겠냐"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장혜진의 디지털 싱글 '불꽃'은 팝 멜로디와 어우러진 힙합음악으로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도훈이 P.J와 공동작업 했다. 언뜻 조 PD와 인순이의 '친구여'를 연상케 하는 곡으로 래퍼 개리가 직접 랩 메이킹을 비롯,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음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가수 하림의 하모니카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bright@osen.co.kr
캔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