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오는 5월 1일부터 연비를 개선하고, 외관 디자인에 변화를 준 '투싼 2009'모델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투싼 2009'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휠 등의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바꾸고 ▲차량 뒷면에는 리어 가니쉬를 새로 적용해 한층 정돈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외관 디자인을 변경한 것이 특징. 특히 최근 경유가격 인상 등 고유가로 인해 차량의 연비와 경제성에 대한 높은 시장 요구를 감안해, 투싼의 연비를 기존보다 약 4% 정도 개선시켜 국내 SUV 모델 중 가장 높은 13.1㎞/ℓ를 실현했다고 밝혔다(2천cc 디젤 2륜 자동변속기 기준). 또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PEG)가 제공되는 DMB내비게이션을 선택사양으로 새로 도입해, 길안내는 물론 지상파 DMB, DVD 및 CD/MP3 재생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은 2004년 국내 소형SUV 시장의 포문을 연 이후 꾸준히 판매된 인기차종"이라며 "최근 경유가 인상으로 SUV 수요가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만큼 연비, 디자인 등의 제품 개선 노력과 함께 신규 광고 런칭, 프로모션 강화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한 판매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현대차는 올해 음반업계 최대의 이슈 중 하나였던 컴필레이션 앨범 '2008 연가'와 연계해 배우 송승헌씨를 광고모델로 하고, 이종격투기선수 추성훈씨가 불러 화제가 된 '하나의 사랑'을 배경음악으로 하는 새로운 광고를 런칭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투싼 새 광고의 콘셉트가 '다시 사랑하라'인 만큼 5월부터 6월까지 '투싼 2009' 모델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미혼남녀 30명을 추첨해 '커플 매칭 파티'에 초대하는 이벤트도 가진다. [OSEN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