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나이키 인지도보다 높아
[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국내 걷기 열풍을 타고 워킹화 제품을 앞세운 토종 스포츠 브랜드들이 글로벌 브랜드의 아성을 뛰어넘어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종합광고회사 HS애드가 만 20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생활 스포츠 레져 관련 태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워킹화 부문에서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인지도가 나이키나 아디다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워킹화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전체 응답자 1000명 중 가장 많은 26.5%의 응답자가 프로스펙스를 꼽았고 나이키는 2위에 머물렀으며, 국내 브랜드 르까프는 아디다스를 앞질렀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브랜드 기능성 워킹화는 20여개. 나이키, 아디다스 등 수입 브랜드가 강세인 국내 운동화 시장에서 워킹화 시장은 토종 브랜드가 선도하고 있다.
특히 기능성에서 국내 브랜드의 만족도가 두드러지게 나타나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국내 브랜드의 뛰어난 ‘기능’에 있었음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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