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우정사업본부 서울체신청은 지난 17일 성동 서비스아카데미에서 소속 우체국 창구근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고급과정’ 교육을 했다.
4명의 서울체신청 주무관 4명(김청희, 선국화, 석관숙, 황미나) 강사로 나서 고객불만 해결의 필요성, 불만고객 응대 표준기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교육은 소포의 포장을 보완해야 하는 경우, 공과금을 창구에서 받아달라고 요청하는 경우, 우편물의 재배달을 요청하는 경우 등 우체국 고객들이 자주 요구하는 서비스들을 발췌, 사례별로 응대기법을 전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서울체신청은 6월 한달 동안 창구근무 직원 180명, 집배원 180명에게 이날 강의된 고객응대기법을 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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