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여신’ 보아가 돌아왔다. 지난 2005년 6월 발표한 정규 5집 ‘걸스 온 탑’(Girls On Top) 이후 5년여 만이다.
보아는 6일 오후 KBS 2TV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가졌다. 그녀는 이날 정규 6집 ‘허리케인 비너스(Hurricane Venus)’의 수록곡 ‘데인저러스(Dangerous)’와 타이틀 곡 ‘허리케인 비너스’를 불렀다.
타이틀 곡 ‘허리케인 비너스’는 허리케인처럼 강한 사랑을 하는 여자를 그린 가사와 강렬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곡 중간에 삽입된 보코더와 굵직한 리드신스 소리가 세련되고 강한 사운드를 연출하며, 귀에 꽂히는 HOOK와 어반에 기반을 둔 섹시한 그루브, 비트가 어우러져 보아만의 매혹적인 보이스와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안정적인 라이브와 화려한 퍼포먼스는 보아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자 특기다. 이번 컴백 무대에서도 그녀는 단 한 차례 실수 없이 완벽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전과는 사뭇 달라진 모습도 보인다. 특히 분위기가 180도 바뀌었다는 이들이 많다.
지난 2000년, 14살의 어린 나이로 가요계에 데뷔해 벌써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보아. 10대 소녀에서 20대 중반으로 접어든 만큼 변신은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다. 언제까지고 어린 소녀의 모습만 보여 달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5년간의 긴 공백이 있었기에 일부 팬들은 “조금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고, 대다수는 이러한 변신에 “멋지다”며 환호하는 양상이다.
특히나 ‘허리케인 비너스’ 중간에 혀를 낼름거리는 장면에서는 섹시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인상적인 장면이었다는 평가다. 떨리는 첫 컴백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안무와 안정적이고 뛰어난 라이브를 선보여 가요 관계자들은 “역시 보아는 다르다”고 입을 모은다.
바뀐 건 분위기뿐만이 아니다. 음악적인 역량 또한 더욱 깊어지고 넓어졌다. 보아는 이번 앨범에 자작곡 ‘렛 미(Let Me)’, ‘하루 하루’를 포함시키는 등 싱어 송 라이터로도 이름을 알렸다. 후크송의 유행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들을 들고 나와 그녀만의 방식으로 소화했다는 점 역시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이다.
기획사가 시키는 대로 따라만 하는 ‘수동적인 아이돌’ 사이에서 자신이 원하고 잘하는 음악을 할 줄 아는 보아의 활약이 기대된다.
rosecut@osen.co.kr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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