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월 누적 판매 전년比 66% 증가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크라이슬러코리아는 주력 판매 모델인 짚(jeep) 랭글러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판매 277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6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한달간 판매에서는 모두 62대를 팔며,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같은 판매 신장율은 크라이슬러코리아가 연간 최다 판매(3,860대)를 기록한 2008년 동기에 비해서도 90%가 급증한 기록이다.
국내 시장에서 짚 랭글러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인은 경기회복에 따른 레저용 차량 선호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때문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또 2도어 모델만 있던 기존의 랭글러 라인업에 5인승 4-도어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투입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랭글러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은 길어진 휠베이스의 차체로 2열 공간까지 공간 활용성을 크게 높여 실용적인 오프로드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밖에도 최근 ‘SUV는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소비자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랭글러가 개성 있고 실용적인 차량을 선호하는 여성 운전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짚 랭글러는 지난 7월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에드먼즈 인사이드 라인의 독자들이 뽑은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Most Wanted Car)로 선정 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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