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강화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한국닛산은 국내 전체 닛산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 닛산 고객 응대 컨테스트’에서 강남 JJ 모터스 이숙진 대리를 '올해의 세일즈 컨설턴트'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본 컨테스트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닛산의 판매 철학을 공유하는 자리로, 세일즈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키워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 회사측근 설명했다.

지난 10월부터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6개 전시장, 총 100여명의 세일즈 컨설턴트 전원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 중 여성직원은 5명정도.
세일즈 컨설턴트에 대한 평가는 현장에서 고객을 맞이하는 준비 과정부터 응대과정, 사후관리까지 총 3단계 6개 항목들을 객관적으로 심사해 최고점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으며, 최종 결선은 각 전시장을 대표해 최고점을 받은 6명의 컨설턴트들이 모인 가운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특히, 전시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실제 상황을 시나리오로 구성해 고객 응대 태도와 자사 및 경쟁사 브랜드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 고객 상담에 대한 전문성까지 평가했다.
우승을 차지한 강남 JJ 모터스 이숙진 대리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이해하며 관리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 가족을 위한 차를 직접 구매한다는 마음으로, 발 빠르게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부합하기 위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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