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011년 매출 1천억 원 대 목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1.02.17 11: 33

코스닥 상장 이후 꾸준하게 실적을 낸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신작 공개와 해외 채널 다변화를 통해 2011년 매출 1000억 원대 이상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2010년 연간 실적과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0년 연간 실적은 총 매출 876억 원, 영업이익 약 291억 원, 당기 순이익 약 19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총 매출 17.6%, 영업이익 50.9%, 당기 순이익 58.8% 가 감소했다.
4분기 매출은 201억 원, 영업이익 약 5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7%, 18.2% 감소한 수치이며, 연 매출 110억 원을 달성한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과 ‘조이맥스’ 실적을 통해, 연결 기준 분기 총 매출 약 283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게임 매출의 전반적인 감소, ▲영업비용의 증가와 ▲지난해 '미르의 전설2'의 중국 매출 부진이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으며, '미르의 전설2' 중국 매출은 3분기 말부터 변동폭을 줄이며 긍정적인 지표를 유지하고 있어, 올 해 중국 매출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 가능성이 예상된다.
2011년에는 '미르의 전설3'와 '타르타로스', '아발론 온라인' 등의 중국 상용화 및 '창천2', '펫츠' 등 신작들의 국내 상용화를 통해 다시 1,000억 원대 이상의 매출 달성, 해외 로열티 매출 구조 다변화와 비중 확대로 35%에서 40%대의 영업이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연내 '창천2'와 '쯔바이 온라인'의 비공개테스트 및 공개서비스를 거쳐 하반기 상용화를 준비 중이며, 소셜네트워크게임 '펫츠'의 iOS(아이패드, 아이폰) 및 웹 버전 동시 출시를 위한 마무리 작업과, 5년 이상 개발중인 '네드'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종료하고 내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한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다.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3', '아발론 온라인',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연내 상용화와, '창천 온라인'의 태국 상용화 및 '아발론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를 상반기에 예정하고 있다. '천검영웅전' 등을 ‘조이맥스’의 GSP(글로벌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와 더불어 신작 게임들의 해외시장 공략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회사측은 자체 개발 게임을 비롯한 신작들의 국내 시장 공략과 보유 라인업의 해외 진출 확대해 자회사 및 관계사들과 시너지를 통해,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지속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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