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상품성 강화한 ‘쉐보레 캡티바’ 출시
OSEN 하영선 기자
발행 2011.04.05 13: 15

판매 가격은 2253만~3584만원  
[데일리카/OSEN=하영선 기자] 한국GM은 5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쉐보레 캡티바(Captiva)를 출시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보인 SUV 캡티바는 2.2리터 터보차저 디젤엔진(VCDi: Variable Turbocharger Common Rail Diesel Injection)과 2.4리터 에코텍(Ecote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두 개 모델이다.

캡티바는 대형의 ‘듀얼 메쉬 그릴(Dual mesh grille)’을 적용, 고성능 SUV라는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헤드램프는 탄소중합체렌즈를 적용해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사이드 에어 벤트(Air vent)는 차량 측면에 샤프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하며,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숄더 라인은 중형 사이즈 SUV의 풍부한 볼륨감과 강인한 인상을 연출한다.
캡티바에 탑재된 2.2리터 VCDi 유로5 디젤엔진과 2.4리터 에코텍 가솔린 엔진은 다양한 첨단 엔진기술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다.
2.2리터 디젤엔진은 고압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과 첨단 가변 인터쿨러 터보차저를 적용해 최고출력 184마력(3800rpm), 최대토크 40.8 kg.m(1750~2750rpm)을 발휘한다.
2륜 구동방식을 적용한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의 연비는 15.9km/ℓ, 6단 자동변속기 모델은 13.9km/ℓ 로 뛰어난 경제성을 겸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디젤엔진은 매연여과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장착, 배기가스에 함유된 유해가스를 획기적으로 저감시켰으며, 대용량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장치를 적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편의사양으로는 동급 최초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Electric Parking Brake)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브레이크 레버가 차지하던 센터 콘솔 공간에 대용량 다목적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가장 진보한 형태의 최첨단 전자식 주행안정 제어장치(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system)을 기본 장착했다. 회전 시 차량의 전복을 방지하는 ARP (Anti-Roll over Protection)와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ABS(Anti-lock Brake System), 미끄러운 길에서 타이어가 헛도는 것을 방지하는TCS(Traction Control System), 급제동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BAS(Brake Assist System),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Emergency Stop System) 등의 첨단 안전사양도 적용됐다.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한국GM 사장은 “캡티바는 이미 국내 시장에 출시된 올란도와 아베오 등과 더불어 한국 시장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 캡티바의 국내 판매 가격은 7인승 디젤 ▲ LS 일반형(MT)이 2553만원(2륜 기준) ▲LT(AT) 2941만원(2륜 기준) ▲ LTZ(AT) 3584만원(4륜 기준)이다. 
ysha@dailycar.co.kr/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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