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성공적인 대회에 기여하기 위한 본격적인 후원 활동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전자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를 통해 How to PLAY SMART(육상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캠페인을 발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에서 육상을 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9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 IAAF가 주관하는 다양한 육상경기대회를 후원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육상 경기를 매개로 교감을 나누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0년 육상단을 창단하며 본격적인 국내 육상 후원활동을 시작, 경기장 건립과 육상경기대회 등을 개최하며 국내 육상계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육상경기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맞아 삼성의 스마트 기술과 문화 콘텐츠, 그리고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해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을 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대회를 더욱 즐겁게 경험하고 나눌 수 있는 스마트한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성공적인 대회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전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삼성 브랜드 모델들로 구성된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의 응원활동을 온라인에서 시작한다.
국민 참여형 응원 프로그램인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는 각 모델의 개성에 맞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응원영상을 제작해 이번 대회와 국가대표선수들을 소개함으로써 육상을 보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응원영상은 23일부터 삼성전자의 소셜 미디어 채널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응원 댓글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인 서포터즈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참여하고 즐거운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9일간 대구 스타디움을 중심으로 세계 212개국 6천여명의 선수단과 기자단의 참여로 진행된다.
sports_narcoti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