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1’에서 하반기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3,700 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모두 1,2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전시회 슬로건인 ‘3D로 모든 것을 즐겨라(Do It All In 3D)’를 기치로 3D TV,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3D PC, 3D 스마트폰 등 3D 토털 솔루션을 공개했다.
권희원 HE사업본부장은 “시네마 3D를 풀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첫 전시회인 만큼 차세대 표준으로 자리잡을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각인시켜 세계시장 주도권을 강화하는 전략적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풀(Full) LED, 트루모션 480 헤르츠(Hz),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화질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고급형 시네마 3D TV(모델명: LW980S)를 필두로 총 6개 시리즈의 시네마 3D TV 풀 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운다.
시네마 3D TV로는 최대 크기인 72인치 모델도 선보이는데, 풀LED 방식의 3D TV로는 세계에서 가장 크다.
이번 전시의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인 ‘3D로 모든 것을 즐겨라(Do It All In 3D)’ 존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3D 컨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시네마 3D 토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옵티머스 3D 스마트폰으로 직접 3D 컨텐츠를 만들어 다른 기기에 손쉽게 공유하기도 하고, 시네마 3D TV와 프로젝터를 통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단순히 보는 3D가 아니라 직접 만들어 즐기는 3D를 강조했다.
가볍고 편리한 시네마 3D 안경 하나로 TV, 모니터, 노트북 등 다양한 시네마 3D를 통해 최신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D 게임존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3D 게임 존에서는 ‘2D to 3D 변환’ 기능을 이용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키넥트 게임 등 다양한 2D 인기 게임도 생생한 3D 입체 영상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직접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LG 시네마 3D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최근 독일, 캐나다, 러시아를 시작으로 시네마 3D 게임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LG전자는 또 독자 개발한 3D 변환 기술 ‘하래주 엔진’도 시연한다. LG전자 개발자의 이름을 딴 이 기술은 2D 게임을 3D로 바꿔주는 세계 첫 기술이기도 하다.
화면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할 수 있는 신개념 PDP 펜터치 TV(모델명: TV 6PZ850)도 전시됐다. 이 제품은 TV에 PC 또는 노트북을 연결해 TV의 대화면을 스케치북처럼 활용하거나, 다양한 색깔의 펜을 선택해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사진 등을 불러와 오려 붙이거나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최근 교육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영하 HA사업본부장은 “유럽 가전시장의 주요 화두는 친환경 고효율”이라며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비롯한 대용량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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