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가 지펠의 남자에서 ‘더킹투하츠’의 재하로 돌아가는 15초 ‘지펠투하츠 타임’
삼성 '지펠'이 ‘드라마와 브랜드 광고’ 연계한 신개념 PPL 마케팅 시도해 화제가 되고 있다. MBC드라마 ‘더킹투하츠’와 연계한 새로운 방식의 브릿지 광고 선보인 것.
지난 22일 밤, 삼성 지펠 그랑데스타일의 15초 광고가 끝난 뒤, 화면에 광고모델인 이승기가 다시 등장하고 내레이터는 이승기에게 ‘지펠의 남자에서 재하(‘더킹투하츠’의 이승기 역할)로 돌아갈 시간이네요?’라고 물었다. 내레이터가 다시 ‘항아(‘더킹투하츠’의 하지원 역할)의 팔길이도 재보셨나요?’라는 질문을 하자, 이승기는 ‘재하와 항아의 특별이벤트’에 초대하겠다는 멘트를 남기면서 사라지고, 드라마가 시작됐다.

이 광고는 드라마와 브랜드 광고가 연계된 브리지 형태의 광고로, ‘지펠투하츠 타임’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광고 속 모델이 드라마 주인공으로 변신하는 것을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지켜보게 함으로써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브랜드와 광고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매우 신선하고 파격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광고 속 인터뷰에서 여자의 팔길이를 재는 지펠의 ‘배려남’ 이승기의 모습을 드라마 속 재하와 항아의 러브스토리에 적용해 항아의 팔길이를 물어보는 등, 광고의 이슈화는 물론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와 관심을 극대화시켰다.
손정환 삼성전자 전무는 "이번 광고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드라마와 브랜드 광고를 이어주는 브리지 형식의 광고"라며, "드라마 PPL이 단순한 제품협찬으로 그치지 않고 스토리텔링과 드라마상에서 전개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지펠투하츠 타임’은 이번 주 ‘더킹투하츠’ 4회 방영에도 한번 더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펠은 항아의 팔길이를 맞추는 퀴즈이벤트를 진행, 총 50명을 추첨해 ‘재하와 항아의 특별이벤트’에 초대한다. 이벤트 응모는 4월 5일까지 지펠 마이크로 사이트(www.grandestyle.com)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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