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이태원 일대 '베이비 기네스'등 총 3곳에서 배우 정우성이 예고없이 깜짝 등장해서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맥주를 한잔씩 돌리는 깜짝 이벤트에서 정우성이 맥주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밤, 친구 또는 연인과 이태원 펍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던 이들에게 눈앞의 정우성 등장은 놀라움과 감격 그 자체 였다.
정우성이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흑맥주 기네스(Guinness)의 브랜드 캠페인 'I AM MORE'의 영화 속 이야기가 현실에서 그대로 펼쳐지는 것이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대담한 선택이 대담한 인생을 만든다'는 주제를 가지고 영화 속 이야기가 현실에서 그대로 구현되는 특별한 기법을 사용했다.
'I AM MORE’ 사이트(www.iammore.co.kr)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정우성이 그의 일상 중에 내린 대담한 선택과 그로 인해 펼쳐지는 영화 같은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각의 에피소드는 현실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정우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연계된다.
이번 '골든벨 이벤트' 외에도 자전거를 타고 정우성과 함께 달리는 '나이트 레이스', 정우성과 함께 클럽에서 펼쳐지는 ‘블랙아웃파티’, 정우성과 함께 아일랜드 더블린으로 여행을 떠나는 ‘더블린 투어’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한편, 정우성은 최근 1인 기획사 대열에 합류했으며 올 하반기 출연할 드라마와 영화 시나리오를 검토중이다. /ouxu@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