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 월드 풋볼 프로젝트와 파트너십 맺고 세계 빈곤 지역에 ‘터지지 않는 축구공’ 제공
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세계의 빈곤 지역에 '터지지 않는 축구공' 150만 개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31일(미국 현지 시간), 사회적 기업 ‘원 월드 풋볼 프로젝트(The One World Futbol Project, 이하 OWFP)’와 3년간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전쟁과 재난 지역, 난민 캠프 그리고 빈곤 공동체 젊은이들에게 ‘터지지 않는 축구공’ 150만개를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쉐보레의 기부 약속은 차세대 축구 선수 양성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실행될 예정이다.

조엘 에와닉(Jeol Ewanick) GM 글로벌 마케팅 총책임자는 “축구를 통해 삶에 감동을 주고 전 세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OWFP의 최우선 가치는 쉐보레가 추구하는 가치와 매우 가깝다”며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선의의 게임을 위한 글로벌 운동을 만들고 그것에 대해 열정적인 사람들과 이러한 노력에 동참한 수백 만 명이 전개해 나갈 OWFP의 미션에 대해 기대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 스팅(Sting)으로부터 초기에 결정적인 지원을 받아 2010년 설립된 OWFP의 창립 스폰서가 된다. 쉐보레의 이 같은 지원은 바클레이스 프리미어 리그(Barclays Premier League)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스폰서십을 포함, 글로벌 축구 마케팅 계획의 일부분이다.
‘원 월드 풋볼’의 창시자이자 뛰어난 음악감독이기도 한 팀 자니겐(Tim Jahnigen)은 다르퍼(Darfur) 지역 난민들이 쓰레기를 노끈으로 감아 만든 홈메이드 공으로 축구를 하고 있는 CNN 영상을 보고 아이디어를 냈다. 자니겐은 전세계 몇몇 지역의 축구 선수들이 가끔씩 직면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터지지 않는, 하지만 진짜 축구공처럼 경기할 수 있는 볼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원 월드 풋볼은 일반 정규 축구공보다 수 백배 오래가고, 어떤 환경에서도 경기를 지속할 수 있다. 공기주입 펌프가 필요 없고 펑크가 나도 터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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