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튼시동&스마트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 전 모델 기본 적용
- “글로벌 명성에 걸맞은 VIP 마케팅 전개로 고객 만족 극대화할 것”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한국의 대표 럭셔리 세단을 표방한 ‘제네시스 2013’을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3일 내비게이션을 기본 적용하고 블루링크 서비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신규 또는 확대 적용한 ‘제네시스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2013’은 ▲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 고급사양을 전체 모델에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제네시스 2013’의 기본형 모델인 3.3 ‘모던’ 모델의 경우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 등 신규 옵션을 기본 적용한 가격이 4,390만원으로 기존 3.3 ‘그랜드’ 모델에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장착한 가격 4,397만원에 비해 7만원이 내려갔다.
또한 기존 제네시스의 주력 모델인 3.3 ‘럭셔리’ 모델에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을 장착할 경우 판매가격이 4,982만원이지만, 이번 ‘제네시스 2013’의 주력 모델인 3.3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DISⅡ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서비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등을 기본 장착함으로써 600만원이 넘는 편의사양들을 264만원의 가격 인상분으로 흡수했다.
‘제네시스 2013’에 탑재된 신규 DISⅡ 내비게이션은 3D 지도 표시 기능을 추가해 인지성을 높였으며, 주행 중 쉽고 안전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직관적 사용성이 개선된 통합 조작키와 문자입력 화면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의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Blue Link)’를 새롭게 적용해 차량의 현재 상황과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운전자가 이를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DISⅡ 내비게이션에 기본 장착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17개의 스피커와 528W의 고출력 앰프를 통해 높은 볼륨에서도 역동적이며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뛰어난 저음 재생으로 부드럽고 안정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 Parking Guide System)’을 신규 적용해 핸들 방향과 연동한 후진시의 예상 진행경로를 표시하고 가이드 해줌으로써 고객의 주차 편의성과 사고 예방성을 향상시켰다.
다양한 연비개선 기술을 통해 3.3 모델은 10.7km/ℓ, 3.8 모델은 10.3km/ℓ의 연비로 기존 모델 대비 경제성을 향상시켰다. (기존 연비 기준이며, 신 연비 기준 복합연비는 3.3 모델 9.6km/ℓ, 3.8 모델 9.3km/ℓ)

이와 함께 ▲18인치 휠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 ▲운전석/동승석 냉난방 통풍시트 등의 다양한 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2013’은 고가의 편의사양인 내비게이션을 확대 적용하면서도 가격 인상분은 최소화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 대형세단의 최고급 품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제네시스 2013’가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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