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가 제일모직과 손잡고 글로벌 패션 마켓 공략을 위한 신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신규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다.
YG는 "이번 신규 사업은 서로 다른 분야의 두 기업이 만나 서로의 창조적 DNA를 공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다양한 실험적 프로젝트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2013년 봄 시즌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를 시작으로 전세계 패션계에 새로운 미래에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양사의 기대는 높은 상태. YG는 음악 못지 않은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감각을 선보이며 관련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여기에 제일모직의 글로벌 한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노하우가 결합, 새로운 스타일의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문화 한류를 넘어 브랜드 한류를 만들어 낼 것을 기대하고 있다.

YG는 “두 기업의 만남만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쏟아 질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지금까지 발전해왔던 것에 안주하지 않고 이번 신규 사업을 통해 우리의 강점인 독창성을 새로운 한류 붐으로 연결,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