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앞 광장은 싸이의 공연으로 후끈~
OSEN 곽영래 기자
발행 2012.10.04 23: 20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싸이의 무료공연이 4일 오후 시청 앞 광장에서 열려 싸이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중독성 강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사이트에 공개해 국내 최초,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수 3억 5천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한 싸이는 이날 시청 공연 생중계를 통해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이 미국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면 어떤 공약을 펼치겠느냐는 언론 매체의 질문에 "팬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모일 수 있는 장소에 무대를 설치하고, 상의를 탈의한 채 '강남스타일'을 부르겠다"고 답했는데, 싸이는 빌보드 1위 달성 여부에 관계없이 ‘강남스타일’이 돌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열화와 같은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이번 공연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서울시청은 이번 콘서트를 '글로벌 석권기념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공연'으로 명명하고 적극 후원에 나섰다. 공연을 위해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서울 광장 일대를 포함한 태평로 인근 지역에서 교통 통제가 이뤄지며 대중교통은 새벽2시까지 연장 운행된다. / youngra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