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현대차그룹이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국 홍보도서 ‘인사이드 코리아’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인사이드 코리아: 디스커버링 더 피플 앤 컬처’는 외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을 종합해 만들었으며 외국인들에게 한국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한국의 지리, 역사, 경제 등 8개의 주제와 동서양 문화비교 등 2개의 특집 기고문으로 구성됐다.
또 ‘인사이드 코리아’는 좌우 면에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독자가 한눈에 동일한 내용을 두 개의 언어로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현대차 그룹은 ‘인사이드 코리아’를 임직원과 해외주재원에게 배포하고 국내 대형 서점을 비롯한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전세계로 판매망을 넓혀갈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평소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소개하고 싶어도 마땅한 방법이 없어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그룹은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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