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캔스타 블루 자동차 만족도 조사’서 7개 부문 중 4개 부문 1위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최근 호주의 권위 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인 캔스타 블루에서 조사 발표한 ‘2012년 캔스타 블루 자동차 만족도 조사(2012 Canstar Blue motoring awards)’에서 7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1일 전했다.
‘캔스타 블루’는 호주 리서치 업체인 캐넥스(Cannex)社에서 자동차, 식품, 전자제품, 가구 등 생활 관련 분야별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기 위해 설립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다. 이번에 발표한 자동차 만족도 조사는 3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500명의 호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별 1개부터 5개까지 등급을 부여했다.
현대차는 이 중 종합 만족도 부문과 신뢰도 부문, 가치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유일하게 별 5개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A/S 부문에서는 도요타와 함께 별 5개를 받아 공동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지난 2010년 종합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오른 데 이어 6개 부문으로 조사한 2011년에는 세단 종합만족도와 가치 등 2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올리버 만(Oliver Mann) 현대차 호주 판매법인 마케팅 담당 이사는 “이번 조사 결과는 현대차가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에서 리딩 브랜드로 올라섰다는 의미”라며,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와 현대차의 딜러 네트워크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0월까지 호주 시장에서 전년 대비 5% 증가한 7만 6,036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0.4%P 증가한 8.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포드를 제치고 올해 4위로 올라섰다. 특히, 지난 9월 선보인 신형 싼타페는 지난 달 562대가 판매되며, 2002년 싼타페 첫 출시 이후 역대 최고 월간 판매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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