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외모가 가장 큰 경쟁력이 된 시대. 이러한 흐름은 여성을 넘어 일반 남성들도 변화시키고 있다. 미용이나 패션 등 외모 가꾸기에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 족’이라는 용어도 이제는 새롭지 않은 보편적 용어가 되었으며, 주변에서도 흔히 이러한 그루밍 족을 찾아볼 수 있다.
이들은 피부 관리를 받거나 헤어스타일을 주기적으로 바꾸는 것은 물론, 성형이나 시술을 통해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여 본인의 외모를 가꾼다. 이러한 남성들의 그루밍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니다.
미국에서는 40대 남성들 사이에 보톡스 시술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남성을 뜻하는 ‘브라더(brother)’와 ‘보톡스(botox)’를 합친 ‘브로톡스(brotox)’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영국 성형외과 협회에서는 2011년에 비해 올해 보톡스 주사를 맞은 남성들이 60% 가까이 증가했다는 통계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 남자의 얼굴에도 볼륨을
남자들이 얼굴 중 가장 신경 쓰는 곳이 바로 코. 오똑한 콧날은 이지적이고 남성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들은 무조건 곧게 뻗은 높은 코를 선호하기보다 자연스러운 높이와 모양을 원한다.
때문에 필러를 이용한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칼슘 필러의 경우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점성과 탄성이 높아 콧대를 힘 있게 잡아준다. 코뿐만 아니라 턱, 이마, 팔자 주름까지 필러를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깊은 이마 주름과 팔자 주름을 가진 남성은 노안으로 보일 뿐 아니라 고집이 세고 칙칙한 인상을 주기 쉽다.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현재 직장인 남성들 모두 시간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필러를 선호한다.
▲ 뷰티 시장도 더불어 확대

2000년 대 초반까지만 해도 면도 후 스킨과 로션 정도로 마무리 하는 남자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여성들 못지않게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 사이 전용 에센스는 물론 아이젤, 마스크, 심지어 비비크림까지 남성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뷰티 시장의 새로운 주 고객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멜비타의 아이 컨투어 젤 포 맨은 끈적이지 않는 젤 타입의 아이 전용 젤. 메밀왁스, 아카시아 껌 성분이 눈가 피부를 진정 시키고 눈가 처짐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엘더베리, 시베리안 파인, 알로에베라, 시어버터 성분이 수분 및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해 눈 주위 다크 서클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젤 포뮬러의 마스크로 밀착력이 뛰어난 랩 시리즈 인스턴트 모이스춰 마스크는 한번 사용으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마스크 시트이다. 알로에 베라잎즙 성분이 장기간의 외출로 피곤한 피부를 진정 시키고 아세로라 추출물과 로즈마리잎 추출물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핸섬 비비는 백탁 현상 없이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깨끗하게 보정해주며, 피지 컨트롤 다공성 함유로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모공과 울퉁불퉁한 요철을 바르는 즉시 가려주어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시키고 피톤치드 성분이 피부를 회복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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