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문화나눔'으로 이웃들과 따뜻함 나눠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2.12.03 11: 10

[OSEN=정자랑 인턴기자] 현대차그룹의 올해는 ‘문화나눔’을 테마로 연말 임직원 사회봉사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3일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열리는 오페라와 K-Pop이 어우러진 ‘H-Festival’ 문화행사에 임직원 봉사단과 결연단체 이웃 800여 명을 에 초대했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 달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모금 캠페인에 200억 원을 기탁한 바 있는 현대차그룹은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이웃들이 가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문화 캠페인을 마련했다. 연말까지 그동안 관계 맺은 결연단체 및 소외이웃 7300여 명과 그룹 임직원 봉사단 2000명 등 총 9300여 명을 초대해 따뜻한 연말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3일에 열리는 문화나눔 공연 ‘H-Festival’은 품격있는 오페라의 1부 공연과 대중성이 높은 케이팝의 2부 공연으로 구성돼 색다르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마련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한달 간 울산, 광주, 김천, 인천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문화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전국 32개의 소규모 지방 사업장에 해당 지역 근교에서 진행 중인 뮤지컬, 연극, 영화, 매직쇼 등의 티켓을 제공해 문화소외계층에 다가갈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문화생활을 접하기 힘든 소외 이웃에게 활력과 희망을 주고자 문화나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연말성금을 전달해 10년간 총 1,090억 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4대 무브를 선정해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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