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뷰티 업계 키워드는 ‘힐링’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2.07 14: 17

숨 가쁘게 달려온 2012년 달력도 어느덧 한 장 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의 키워드를 꼽는다면 단연 ‘힐링(Healiing)’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힐링을 소재로 한 제품, TV프로그램부터 서적, 여행 상품까지 힐링은 대한민국 사회를 이끈 최대의 화두였다.
이 같은 열풍에 맞춰 뷰티 업계도 올 한해 힐링을 테마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활동을 펼쳤다. 피부에 근본적인 치유 요소를 더한 제품 출시는 기본, 힐링을 주제로 한 소비자 체험형 이벤트, 아트 콜래보레이션, 사회공헌활동까지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과 위로를 주는 활동으로 소비자들과 한층 더 가까워졌다.
▲ 떠나요~청정지역 제주로
 
이니스프리는 유난히도 더웠던 올 여름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링클 프리 제주 럭셔리 힐링 투어' 이벤트를 진행했다.
진정한 안티 에이징은 마음의 치유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힐링요소를 더한 이벤트로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구매 소비자에게 제품의 핵심 원료 산지인 제주도 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8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구매 소비자의 응모를 받아 10월 29~31일, 11월 5~7일 등 총 2회 걸친 힐링 투어를 진행. 선정된 이들에게 2박 3일 동안 제주 신라호텔에서 스파, 요트 투어를 비롯한 제주 명소를 여행 기회를 줬다.
또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럭셔리 프로그램과 일정 내내 무료 렌터카를 제공하며 여유롭게 제주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들이 마음 편히 쉬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힐링을 제공한 셈이다.
▲ 일상에서 만나는 힐링
스킨푸드는 스페인의 일러스트 작가 에바 알머슨과 함께하는 콜래보레이션 마케팅으로 ‘행복한 힐링’ 이벤트를 실시했다. 10월 ‘에바 알머슨 포 스킨푸드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판 출시와 함께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스킨푸드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에바 알머슨은 ‘행복, 가족, 꿈’ 등 평범함에 의미를 두고 일상의 행복을 자신만의 사랑스러운 스타일로 표현한 스페인의 일러스트 작가다.
10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된 ‘행복한 힐링’ 이벤트는 에바 알머슨의 일러스트를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다운로드 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에바 콜래보레이션 바디세트를 증정하고 응모자 모두에게는 스킨푸드 쇼핑몰 포인트 100점을 적립해주기도 했다.
또한 10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에바 해피 파우치와 에바 해피 에코백을 증정했다. 스킨푸드의 행복한 힐링 프로모션은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일러스트 컬렉션으로 소소한 일상 속에서 누리는 힐링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 학교폭력으로 다친 마음 알로에로 치유하세요
힐링 열풍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도 반영됐다. 국내 알로에 기업 김정문알로에는 8월 16, 17일 양일간 제주도에 위치한 자사 농장에 학교폭력 피해 학생 가족들을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유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에 진행된 제주 힐링 캠프는 5월, 김정문알로에와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체결한 MOU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특별 프로그램이다.
항공비와 숙박비를 포함한 일체 경비를 지원함은 물론 치유의 상징인 알로에 생잎으로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는 알로에 테라피, 학생과 학부모의 긍정적 교감을 위한 댄스 테라피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전문의의 개별상담과 심리검사를 통한 심리 테라피까지 더해 학부모와 학생들 다친 마음을 치유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평이다.
▲ 안면기형 아이들 얼굴에 미소를
LG생활건강의 오휘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진행된 선천성 안면 기형 소아환자를 위한 제11회 ‘2012 동그라미 캠프’를 공식 후원했다.
오휘는 2007년부터 ‘아름다운 얼굴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협력해 선천성 안면기형 어린이의 성형을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으며 ‘2012 동그라미 캠프’ 또한 ‘오휘 아름다운 얼굴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오휘는 캠프에 소요되는 모든 행사비용과 함께 참가한 1,000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오휘, 후 등 화장품 경품과 미니 여행용 세트 등 생활용품을 일체 지원했다.
1박 2일간 진행됐던 캠프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 물놀이와 어린이 아동극은 물론 하모니카 연주자 전재덕, 가수 김태우, 노을, 씨스타 등의 특별무대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 밖에 종이접기, 스테인드글라스 등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공작놀이 프로그램 등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 주기도 했다.
jiyoung@osen.co.kr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김정문알로에, 오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