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외신홍보상 수상 "월드투어 공로 인정"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2.12.08 15: 40

가수 김준수가 한국의 인식을 해외에서 높인 공을 인정 받아 외신홍보상을 수상했다.
김준수는 지난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서울외신기자클럽 송년회 행사에 참석, 미국 등 각국 대사와 300여명의 외신 및 정부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 외신홍보상을 수상했다.
외신홍보상은 한국의 인식을 해외에서 드높인 개인이나 단체에게 외신기자들이 공로를 인정해 주는 상으로 서울외신기자클럽 주최 하에 서울에 상주하는 외신의 투표로 이뤄진다.

김준수는 아시아부터 미주, 북미, 유럽까지 4대륙 월드투어 성공을 통해 우리나라를 알린 공을 인정받았다.
지난 5월 발표한 김준수 첫 솔로앨범은 빌보드 월드차트 10위, 일본 아이튠즈 1위,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유에타이차트 (音悦Tai)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또 김준수는 아시아 6개국, 뉴욕, LA, 멕시코, 브라질, 칠레 북남미 5개 도시, 독일까지 총 4대륙 12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났다. 
김준수는 “월드투어를 마무리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준수는 올 연말 발라드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