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의 ‘L시리즈’가 지난달 글로벌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9일 이 같은 사실을 발표하며 “지난 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올린 성과”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월 ‘MWC2012(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2)’에서 ‘L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3월 ‘옵티머스 L3’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9’를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50여 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L시리즈’ 디자인 핵심인 L-스타일은 ▲전면이 떠 있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지는 ‘플로팅 매스 기술(Floating Mass Technology)’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의 얇은 디자인 ▲금속 느낌의 세련미 ▲따뜻한 가죽 질감의 뒷면 커버 등이 특징이다.

‘L시리즈’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글씨로 메모/저장/공유가 가능한 ‘Q메모(QMemo)’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옵티머스 L9’에는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자동 번역해주는‘Q트랜스레이터(QTranslator)’기능이 추가 돼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전자 ‘L시리즈’만의 독창적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UX가 소비자 구매로 연결된 것” 이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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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시리즈의 1000만 대 돌파를 기념해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