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버트보쉬, '쿨팩 시스템' 배터리 출시…배터리 냉각·수명 연장 강화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2.12.13 12: 14

[OSEN=최은주 인턴기자]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가 13일 쿨팩(Cool Pack) 시스템을 채택한 '4.0Ah[1] 프리미엄배터리 팩'을 새롭게 출시했다.
'쿨팩 시스템'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요 요인인 열 발생을 최소화시키는 보쉬만의 기술로 배터리의 열을 감지해 온도를 조절하고 식혀 배터리 셀을 보호,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쿨팩 시스템'’이 적용된 '보쉬 4.0Ah 프리미엄 배터리 팩'은 최대 100%까지 배터리 수명이 길어져 오랫동안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3.0Ah 배터리보다 최대 65%까지 사용시간이 늘어났으며 45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해져 작업 효율성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이 배터리 팩은 1Kg이 채 안 되는 동급 대비 가장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구 본체에 장착 시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수 있다. 보쉬의 모든 18V 전동공구 및 충전기와 완벽히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것도 강점이다.
보쉬는 '4.0Ah 프리미엄 배터리 팩' 출시를 기념해 사은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보쉬 증정하는 '보쉬 4.0Ah 쿨팩 배터리 업그레이드 이벤트'는 보쉬A/S센터 이용자들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신제품을 증정하며 제품 체험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서도 보쉬 페이스북에서 '신제품 체헙 이벤트'도 연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18V 전동공구 시장의 또 하나의 혁명인 '4.0Ah 프리미엄 배터리 팩'은 소비자들이 고가에 구매한 배터리를 더 오래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한 보쉬 만의 기술 집약체"라며 "이는 전동공구 대표 브랜드인 보쉬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된 것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f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