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의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 입술이 트거나 갈라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입술은 땀샘이나 모공이 없어 스스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쉬워 관심을 가지고 유, 수분 공급을 해줘야 한다.
아직까지도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각질을 뜯는다면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들 뿐 아니라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입술 표면을 두껍게 만들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이에 추운 한파 속 입술을 보호해줄 수 있는 다양한 입술 전용 보습제품들을 두루 살펴봤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허바신의 허바신 우타카밀 립밤은 거칠어진 입술에 탄력을 주는 립 에센스제품으로, 피부과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입술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입술의 보호막 역할을해 장시간 촉촉한 입술로 만들어준다.
BRTC의 쟈스민 3D 립 테라피는 쟈스민에서 유래한 향기로운 식물성 꽃 성분들을 베이스로 한 립 케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건조하고 트기 쉬운 입술에 영양과 비타민을 공급해 주고,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건강하고 매끄러운 입술로 가꿔준다.
선명하고 혈색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한방 립케어, 설화수의 에센셜 립케어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고분자들이 그물망처럼 얽혀있는 젤 네트워크 시스템 구조로돼 있어 보습성분을 잘 포집해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크리니크의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는 입술과 입 주위의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관리해주는 젤 타입의 입술 전용 리페어 제품으로 항산화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빠른 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 본연의 보호막을 강화시켜줘 입술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허바신 관계자는 "매일 매일 입술 전용 보습 제품을 발라 한겨울에도 각질 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한다면 입술에 더 이상 침을 바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junbeom@osen.co.kr
허바신, BRTC, 설화수, 크리니크, 레드트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