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4’ 준우승자 딕펑스가 군 입대 계획을 밝혔다.
딕펑스 멤버 김태현은 17일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4(이하 슈스케4)’ TOP12 앨범 ‘It's TOP12’ 발매 및 전국투어 콘서트 기념 TOP6 라운드 인터뷰에서 “최대한 앨범을 빨리 내고 활동을 충분히 하고 싶다”며 “이후 군대를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딕펑스에 따르면 멤버 김태현, 김현우, 김재흥, 박가람은 모두 현역 입영 대상자로 군복무를 앞두고 있다.

김태현은 “군대를 지금 가긴 아쉽다. 앨범을 빨리 내서 최대한 활동을 많이 한 다음에 가고 싶다”고 말했고, 박가람 역시 “군에 가야하긴 하지만 현재는 활동을 하고 싶다”며 대중과 폭넓은 스킨십을 하고 싶다는 욕심을 내비쳤다.
특히 박가람은 딕펑스의 군 입대 과정에 대해 “멤버 네 명이서 동반입대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딕펑스를 비롯해 TOP12가 참여하는 이번 ‘It's TOP12’ 앨범에는 신곡 ‘SING A SONG’을 비롯해 방송을 통해 선보인 로이킴의 ‘힐링이 필요해’, 정준영의 ‘응급실’, 홍대광의 ‘가족’, 딕펑스의 ‘같이 걸을까’, 유승우의 ‘My son’ 등 총 49곡이 수록됐다.
또한 TOP12가 참여하는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해 인천, 대구, 광주, 수원, 부산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 이번 시즌4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sunh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