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스타일의 ‘신제품 돋보기’ 코너는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신상 제품들에 돋보기를 들이댑니다. 쓸데없는 부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부분만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화장품, 액세서리, 장난감, 부엌 용품까지 품목은 상관없습니다.
이번 돋보기 대상은 나쿠의 해러즈 방수 재킷입니다. 바람막이 재킷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네요. 이 제품은 독특한 디자인에 먼저 시선을 빼앗길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방수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간단한 실험까지 진행하면서 방수기능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제품 이름만큼이나 방수효과가 돋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디자인부터 스타일링까지 다양하게 확대해 살펴보았습니다.
Zoom in ① Design: 화려한 컬러들로 구성돼 개성을 부각시켜주는 바람막이 재킷입니다. 다소 튀는 것을 꺼리는 분들에게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디자인일 수 있지만, 기자는 개성이 강한 디자인도 마다하지 않는 취향이라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한 눈에 봐도 요란스러운 컬러들을 조합시킨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강렬한 블루와 형광색이 실제 성격과 관계없이 활동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운동부’ 같은 다부진 이미지를 연출해줘 보기 좋았습니다. 남성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컬러가 화려한 만큼 다소 스타일링을 하기가 애매모호하다는 점입니다. 자칫하다간 상대방으로부터 남성적 이미지 대신 ‘요란스러운’ 이미지만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죠. 가격은 29만 4000원입니다.
Zoom in ② Detail : 이 재킷은 제품 이름에 ‘방수’라는 말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방수기능에는 굉장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실험을 통해 방수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았습니다. 물을 몇 방울 옷에 뿌려 보니 역시나 물방울이 송골송골 맺혀 있는 것이 완벽한 방수기능을 자랑했습니다. 왠지모를 오기에 화장실로 이동하여 수도꼭지에 물을 틀어놓고 5초 간 이 재킷을 대 보았습니다. 옷이 물에 닿자마자 흡수 없이 세면대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모습에 조금 놀랐는데요. 사실 이 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가랑비 정도 피하겠거니' 생각했는데... 이정도라면 굵은 비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 제품에 방수처리는 지퍼까지 그 기능을 확대해 소지품 보호에 신경을 썼네요. 지퍼를 보면 알 수 있듯 물 한 방울 허용할 것 같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게 제작됐습니다.

또 이 재킷은 어깨 쪽에 독특한 프린트가 있어 눈길을 끕니다. 얼핏 보면 멋스러운 디자인을 위해 가미된 듯 보이지만 여기에는 비밀이 하나 숨겨져 있죠. 이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프린트인데요. 간혹 가방을 멜 때
어깨끈이 흘러내려 불편함을 겪은 적, 한번 씩은 있을 것입니다. 기자 역시 가끔 가방 끈이 정 위치에서 벗어나 조금씩 흘러내리는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이 재킷은 미끄러움 방지 프린트가 가미돼 있어서 그런지 가방 끈이 흘러내리지 않고, 메는 내내 제자리에 위치해 가방을 메기가 한결 편했습니다.
Zoom in ③ How To Styling : 디자인이 다소 튀는 만큼 스타일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킷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우선 재킷 자체에 컬러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른 색을 첨가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쉽게 말하면 재킷 안에 첨가된 색을 이용해 코디를 하면 보다 안정감 있으면서 통일감이 느껴지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참고로 기자는 이 재킷에 진 청 팬츠와 형광색 운동화를 매치했습니다. 무채색과 비비드한 컬러의 조합이 '남성적+유쾌한' 이미지까지 동시에 연출해주어 개인적으로 보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러나 소재가 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반드시 내피를 안에 착용하고 입을 것을 권합니다. 내피는 성인 남성들이 하나씩 갖고 있을 법한 세련된 디자인의 상징, 브이넥과 퀼팅기법으로 한층 높인 보온성, 허리 부분에 밴드를 삽입하여 허리라인을 강조한 속칭 ‘깔깔이(군용 방한내피)’가 제격일 것으로 보입니다.
junbeom@osen.co.kr
레이스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