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폭스바겐이 2013년 ‘2만대 클럽’을 향한 시동을 건다.
2012년 11월말까지 약 41.9% 성장이라는 실적을 달성한 폭스바겐코리아는 연말까지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하고, 소형차 시장 리더십 및 기존 베스트셀링 모델 판매 강화를 통해 2013년 더욱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파사트와 신형 CC를 통해 한국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차종을 확보했다. 또 시로코(R, R-라인), 티구안 R-라인, 골프 카브리올레, 더 비틀 등 개성 넘치는 모델 라인업도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11월, 전년 동기 대비 143.3% 증가한 2022대의 월 판매치를 기록해 2005년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월 판매 2000대를 돌파했다.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판매대수도 총1만 6613대를 달성해, 전년(11,711대) 대비 41.9% 성장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 연말까지 당초 목표치인 1만 7000대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2010년 1만 154대를 판매하며 '1만대 클럽'에 진입한 이후, 3년 연속 연간 1만대 판매를 유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폭스바겐코리아는 2013년 판매목표를 금년 대비 약 35% 성장한 2만 3000대로 잡고, '2만대 클럽'을 향한 2차 도약의 시기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2013년 중반, 한국 해치백 시장에 골프에 이어 폴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드라이빙의 재미는 물론 디자인, 뛰어난 승차감, 안전성, 경제성을 두루 갖춘 모델로 이미 독일 시장에서 골프와 파사트에 이어 전체 판매 3위를 기록하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모델이다.
하반기에는 핵심모델인 골프의 7세대 모델을 도입해 해치백 명가의 자존심을 이어간다. 한국시장에서 골프는 2012년 지난 11월까지 5611대가 판매되며 수입차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7세대 신형 골프는 실내외 디자인 및 파워트레인, 플랫폼 등 모든 것이 새롭게 설계돼, 매 세대마다 혁신적 기술을 선보인 골프의 명성을 잇는다.

이와 더불어 골프, 파사트, CC, 티구안, 제타 등 기존 베스트셀링 모델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더 비틀, 시로코R, 투아렉 등 개성 넘치는 모델들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인 물량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2012년 핵심 목표였던 고객 서비스도 더욱 강화한다. 현재 전국 9개 딜러 사, 21개 전시장, 21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폭스바겐은 내년 1사분기까지 서울 마포와 제주에 신규 전시장을, 서울 송파 및 서초, 인천, 제주에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해, 고객서비스를 강화에 나선다.
박동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2013년은 폴로 및 7세대 신형 골프를 통해 수입 소형차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딜러 네트워크 확장 및 선진 파이낸셜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연 2만대 판매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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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부터 폭스바겐의 폴로, 비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