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대 대통령 선거날을 맞아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개성 넘치는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19일 투표 인증샷을 공개한 연예인 중에는 평소 개인 SNS를 통해 정치적 관심을 드러낸 이효리, 김제동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 디유닛, 레인보우, 달샤벳, 2AM, 배우 이준기, 윤은혜, 개그맨 김경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들이 상당수 포함됐다.
연예인들은 이날 새벽부터 바쁘게 투표소로 발걸음을 옮겼다. 방송인 김제동은 19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 나라의 대통령을 내가 뽑는 일. 상상이상으로 짜릿하고 즐겁습니다. 안 해본 사람들은 몰라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는 자택 인근인 반포 4동에 위치한 투표소에서 노란색 점퍼를 입고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다.

가수 이효리도 이른 아침 투표 행렬에 동참했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과시한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이어 가수 윤종신 역시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아침부터 행사 뛴다. 권리 행사"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는 꾸밈 없는 모습으로 평창동에 위치한 투표소 앞에서 밝은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배우 박신혜 역시 자신의 SNS에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국민의 권리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만 촬영장으로”라는 글과 사진을 남겼다. 그는 화장기 없는 청초한 모습으로 투표소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2AM의 임슬옹도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1순위로 와서 줄 서 있습니다. 아직 십오분 여 남음. 투표하고 한 장 더”라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투표하고 나왔습니다. 저는 불광1동 1등입니다. 투표하자 말하고, 솔선수범 해야 할 것 같아서 밤샜네요. 이제 굿나잇. 다들 투표합시다”며 개념있는 발언을 해 눈길을 모았다. 그는 훤칠한 외모를 과시하며 투표소 앞에서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취했다.
이준기는 "인증샷 올리라셔서. 저를 감시하시는 겁니까! 아침 6시 35분 기상! 아버지께 가서 8시께 투표 완료. 대한민국의 주인이신 여러분 어서어서 역사를 새로 쓰러 가세요. 날씨 춥습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이준기는 검정색 모자와 재킷을 착용한 채 먼 곳을 바라보는 포즈로 투표장 앞에 서있다. 사진 한 쪽에는 자신이 직접 편집해 올린 듯 '투표하세요~!!'라는 말풍선이 그려져 있다. 새벽 일찍 일어나 투표를 한 부지런함이 눈길을 끈다.
요즘 드라마를 통해 열연을 펼치는 중인 윤은혜도 "촬영장 가기 전에 투표 완료! 인증샷 찍을만한 장소가. 불쌍하게 찰칵! 많이 추워용 저처럼 옷 따숩게 입고 나오셔요"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특히 윤은혜는 사진 게재후 선거법 위반 요소인 손가락을 이용한 포즈를 취해 즉각 사진을 내리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다.
지난달 말 결혼식을 올린 하하, 별 부부 역시 이른 아침부터 투표소로 향했다. 이들은 보온에 신경쓴 모습으로 투표소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개그맨 김경진은 재치 넘치는 설정 투표 인증샷으로 남다른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그는 "깨끗한 마음으로 투표해야 '착한국민'이죠. 빨리 투표하세요"라는 글과 민소매를 입고 머리를 감고 있는 모습의 사진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추운 날씨에도 노출 의상을 빼놓지 않은 이도 있다. 개그우먼 곽현화다. 그는 검정 니트 티셔츠를 입고 한 쪽 어깨를 내놓은 채 선글라스를 쓰고 투표 인증샷을 찍었다. 평소 과감한 의상을 즐기는 곽현화다운 모습이다.
이 밖에도 배우 홍은희, 가수 정엽, 박은영 아나운서 등이 투표 인증샷을 게재하며 개념 연예인의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제 18대 대통령선거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goodhmh@osen.co.kr
각 연예인 SNS